TOP

국가자격시험 준비과정

청소년지도사2급

★학칙에 의거 평생교육전공 통합에 따른 경과 조치에 따라, 2023년도부터 입학생을 선발하지 않아, 과목 당 수강신청 인원 감소로 조기 폐강 및 개설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빠른 기간 내에 모두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기본법 제21조제1항에 의거하여 국가(여성가족부장관)로부터 자격을 부여 받는 국가전문자격증입니다. 8과목을 모두 전공과목으로 이수한 경우에는 필기시험이 면제됩니다.

필기시험외 면접, 연수과정을 모두 통과하시면 최종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본 학과는 필기시험 면제되는 과목을 개설하여 강의 중에 있으나 자격증관련 사항은 별도의 유관기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격검정과 시험 일정등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담당하고 있으므로 교과내용 외의 자격증과 관련된 문의는 담당기관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지도사 자격 담당 기관 안내-
■ 자격증교부,취득확인,자격연수 등 진행 기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http://youthworker.or.kr

■시험응시 공고, 접수 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q-net.or.kr
전화문의:1644-8000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급(8과목)필기시험 면제과목-8과목 모두 전공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함 :
1)1학기 개설과목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복지론,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청소년활동
2)2학기 개설과목 : ★청소년심리 및 상담(미개설), 청소년문화, ★청소년문제와 보호(미개설), ★청소년육성제도론(미개설)

학기별 과정안내
학기별 과정안내

1학기, 2학기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1학기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