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수강환경안내

원활한 온라인 수업 및 학교 생활을 위한 사전 준비 및 점검 사항

여기에 사용되어지는 PC, 인터넷, 소프트웨어는 필수 항목이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환경 변수에 의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도출되어 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준비와 점검하는 습관은 원활한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운영체제(OS)와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의 주기적인 업데이트 수행은 사이버 대학생의 기본 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온라인 수업 및 기타 학교 생활을 원활히 하기 위한 사전 준비 및 점검 사항입니다.

권장 PC사양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IT 관련 교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기반의 원격실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지금까지 컴퓨터 실습 교육에오프라인 형태로 구현되었던 컴퓨터 실습 랩(Lab)을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IT 실습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 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고가의 실습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서도 원격으로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타블렛 PC,넷북 등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접근도 가능하여 확장성과 유연성도 겸비 하고 있습니다.

권장 PC사양 목록

구분, 항목, 권장사항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표

구분 항목 권장사항
하드웨어 환경 CPU 2GHz 이상
메모리 4GB RAM 이상
통신장비 ADSL, 전용선(LAN)
멀티미디어 장비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 Windows 10 이상 (Windows 7은 MS지원 종료로 인해 Windows 10이상 권장)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11 이상 (Chrome, Safari, FireFox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강의수강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해상도 1280 * 1024 이상

홈페이지 및 강의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11 이상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권장 프로그램

권장 프로그램 목록

항목,권장프로그램,다운로드 항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표

1

Internet Explorer 8.0 이상 : 인터넷 브라우저

다운로드
2

Windows Media Player 10 :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3

Acrobat Reader : 확장자가 *.pdf인 파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4

MS-PowerPoint Viewer : 확장자가 *.ppt인 파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5

MS-Word Viewer : 확장자가 *.doc인 파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6

확장자가 *.xls인 파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7

Office Animation Runtime : 프리젠테이션이 포함된 강의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8

아래한글 뷰어 : 확장자가 *.hwp인 파일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9

네이버 나눔글꼴 3.0 패키지 (※ 홈페이지, 강의, 콘텐츠 일부에 네이버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해당 강의를 클릭해서 제대로 실행이 안될 경우, 상단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시어 설치 후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강의는 해상도 1024*768 사이즈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644-0982